Program

두피유형별 진단

Program

두피유형별 진단

정확한 두피진단으로 두피타입의 문제점 개선

가렵고 당기는 듯한 느낌,
하루만 머리를 감지 않아도 머리에 기름이 끼고,
울긋불긋한 증상이 나타나는 두피의 문제점을
현미경으로 정확하게 진단하여 두피타입에 따라 관리하는 것이 탈모 예방의 지름길입니다.

각 유형별 두피의 특징

정상두피
정상두피는 연한 살색 또는 연한 청백의 맑고 투명한 톤을 띄고 있으며, 노화 각질이나 불순물이 없이 모공 주변이 깨끗하여 모공이 열려 있어 영양분이 쉽게 흡수됩니다.

지성두피
과다한 피지분비와 노화 각질의 영향에 따른 피지산화물의 누적이 원인이 되어 나타나며, 두피에 악취와 함께 염증이나 가려움증을 동반하는 특징을 지니며 모공 주변이 심하게 막혀 있고, 끈적임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지루성두피
과도한 피지생성으로 노화 각질이 두텁게 쌓여 있고 울긋불긋한 홍반의 동반으로 가렵고 불쾌한 냄새까지 나며, 말라세시아의 이상증식으로 두피의 염증까지 생기게 됩니다.

건성두피
수분의 부족과 피지분비 이상으로 피지분비가 부족해서 일어나는 두피이며, 두피에 각질 및 비듬이 하얗게 쌓여 있고 두피에서 떨어진 각질에 의해서 모공 주변이 막혀 있고 두피가 불규칙하게 갈라져 보입니다.

비듬성두피
비듬균인 말라세시아균의 이상증식, 호르몬의 불균형, 유전 등에 의해 발생합니다. 혼탁한 두피 톤을 유지하고 있으며, 가려움을 동반합니다.

민감성두피
모세혈관이 확장되어 있어 외부의 약한 자극에도 따갑거나 발열현상으로 예민하게 반응합니다. 붉은 톤을 띄며 표면에 홍반 및 염증, 또는 가느다란 실핏줄이 육안으로 확인됩니다. 민감성 두피는 건성, 지성, 비듬성 두피 등 어느 두피에도 관찰될 수 있으며 세균, 바이러스의 침투에 대한 저항력이 약해서 가려움증이 동반되기도 합니다.